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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디어 게임의 마지막 부분이에요. 이번에는 목표 지점을 만들고, 목표에 도달하면 게임이 끝나는 기능을 추가해볼게요.
1. 목표 지점 추가하기
목표 지점이 될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해볼게요.
-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 → 3D Object → Sphere를 선택해 구를 추가합니다. 이 구가 목표 지점이 될 거예요.
- Inspector 창에서 구의 위치를 조정해서 플레이어가 도달할 수 있도록 배치합니다.
2. 게임 종료 기능 구현
이제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 게임이 종료되도록 스크립트를 추가해봅시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MoveCube : MonoBehaviour
{
// (이전 코드 그대로 유지)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tag == "Ground")
{
isGrounded = true;
}
else if (collision.gameObject.tag == "Finish")
{
SceneManager.LoadScene("EndScene");
}
}
}
- Sphere 오브젝트의 Tag를 'Finish'로 설정합니다.
-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새로운 씬이 로드되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씬을 만들고, 'Game Over' 화면을 추가할 수 있어요.
아주 기초적인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 게임이 완성 되었습니다. 사실 게임이라 하기 이상하긴 하지만요;;
그렇지만 이러한 움직임을 기본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나간다면 퀄리티 좋은 게임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
다음엔 더 다양한 움직임이 포함된 게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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