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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혼자서-1

4: 목표 지점 및 게임 종료 기능 추가

by 찡사랑방 2024.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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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디어 게임의 마지막 부분이에요. 이번에는 목표 지점을 만들고, 목표에 도달하면 게임이 끝나는 기능을 추가해볼게요.

 

 

1. 목표 지점 추가하기


목표 지점이 될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해볼게요.

  •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 → 3D Object → Sphere를 선택해 구를 추가합니다. 이 구가 목표 지점이 될 거예요.
  • Inspector 창에서 구의 위치를 조정해서 플레이어가 도달할 수 있도록 배치합니다.

2. 게임 종료 기능 구현


이제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 게임이 종료되도록 스크립트를 추가해봅시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MoveCube : MonoBehaviour
{
    // (이전 코드 그대로 유지)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tag == "Ground")
        {
            isGrounded = true;
        }
        else if (collision.gameObject.tag == "Finish")
        {
            SceneManager.LoadScene("EndScene");
        }
    }
}

 

 

  • Sphere 오브젝트의 Tag를 'Finish'로 설정합니다.
  •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새로운 씬이 로드되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씬을 만들고, 'Game Over' 화면을 추가할 수 있어요.

 

아주 기초적인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 게임이 완성 되었습니다. 사실 게임이라 하기 이상하긴 하지만요;;

그렇지만 이러한 움직임을 기본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나간다면 퀄리티 좋은 게임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 

다음엔 더 다양한 움직임이 포함된 게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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