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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혼자서-1

2: 기본 오브젝트 추가 및 움직임 구현

by 찡사랑방 2024.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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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에 Unity 설치와 기본 설정을 마쳤죠?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 속에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움직임을 구현해볼 거예요. 시작해볼까요?

 

 

1. 기본 오브젝트 추가하기


우선 게임에 사용할 간단한 오브젝트를 추가해볼게요.

  • Hierarchy 창에서 우클릭 → 3D Object → Cube를 선택하면 게임 씬에 큐브가 생성됩니다. 이 큐브가 우리의 첫 게임 오브젝트가 될 거예요.
  • 추가된 큐브를 선택하면 Inspector 창에서 크기, 위치, 회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스크립트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이제 큐브가 움직이도록 스크립트를 추가할 거예요.

  • Project 창에서 우클릭 → Create → C# Script를 선택하고, 스크립트 이름을 ‘MoveCube’로 지어줍니다.
  • 생성된 스크립트를 더블클릭하면 Visual Studio가 열릴 거예요. 여기에 아래 코드를 작성해봅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Cub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float moveSpeed = 5f;
        float move = Input.GetAxis("Horizontal") * move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Translate(move, 0, 0);
    }
}

 

 

  • 작성한 스크립트를 Hierarchy 창의 큐브 오브젝트에 드래그해서 붙여넣습니다.
  • 이제 게임을 실행(F5)해보면 키보드의 좌우 화살표 키로 큐브를 움직일 수 있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점프 기능을 추가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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