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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C#

12. 간단 로그라이크 만들기 - 3

by 찡사랑방 2023.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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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1) 손을 대지 않는다

 

stack

1) 하나만 존재

 

 

heap

1)

 

 

// static - 클래스 맴버 변수 없이 어디서든 호출가능 , 자기자신을 저장

//Awake - 스크립트가 비활성 상태에도 실행됨

Single Tone  - static을 준다 , Awake로 주로 선언(관례)

1) 하나만 존재 

2) 손쉬운 접근 -> 주된 목적 

 

 

 

(다른스크립트에 접근할땐 스크립트를 담을 공간을 만들고 불러내야한다)

 

#region ----------- #endregion

 

 

Player -> 버튼 한번에 한칸만 이동

Enemy ->한칸만 이동

 

코루틴 (coroutine) -> 흐름 제어 

IEnumerator 로 시작하는 메소드는 -> 코루틴

StartCoroutine() 메소드 선언 必

 

* 교재 레트로 9장 내용

Vector2(3도같음) -> 덧셈, 뺄셈, 곱셈 -> 크기와 방향

 

vector2 a = (1,1)

 

vector2 b = a*3 = (3,3)

 

vector c = a+b = (4,4)

 

vector2 d = b-a = (2,2)

 

b  -> 목적지   a -> 현재위치   

둘 사이의 거리 방향을 알기 위해서 => b-a 

 

magnitude - 거리 

magnitude(루트 계산 후의 결과), sqrMagnitude(루트 계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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