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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번째 수업 필기
일반화 ->제네릭(generic) -> 메소드, 클래스 -> 중복방지
<> -> 제네릭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Diagnostics;
class MyClass<T>
{
T[] array;
string name;
float speed;
}
internal class Program
{
private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yClass<int> array_Int = new MyClass<int>();
MyClass<float> array_Float = new MyClass<float>();
ArrayList list = new ArrayList();
list.Add(10);
list.Add(3.5f);
list.Add("abc");
List<int> itemList = new List<int>() { 1, 2, 3 };
itemList.Add(4);
//itemList.Add(3.5f); //int만 가능 해서 안댐
itemList.Insert(0, 0);
itemList.RemoveAt(0);
itemList.Remove(4);
Dictionary<String, string> students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students["user1"] = "ab1234";
students["user2"] = "1234ba";
string password = students["user1"];
}
----------------------------------------------------------------------------
1.Delegate -> 대리자 -> 변수 ->값(X), 메소드 저장
//델리게이트 -> 사용자 정의 자료형 -> 메소드를 저장가능 -> 변수선언(대리자)
//콜백기능 -> 다른 메소드의 매개변수로 델리게이트 선언
public delegate void OnPlayerDead(); // -> 자료형
public OnPlayerDead onPlayerDead; // ->
public Action onPlayerDead;
대문자 갈색 - 메소드 () 적어주기
대문자 하늘색 - 점찍기 .
2.
private void Awake() //초기값 -> 1회만 실행 , 스크립트가 비활성화여도 호출
{
print("Awake");
}
private void OnEnable() //초기값, 이벤트, 활성시마다 반복실행(유일함)
{
print("OnEnable");
player = GameObject.Find("Player").GetComponent<PlayerMove>(); // -> 위아래 같음
player = FindObjectOfType<PlayerMove>(); // -> 같음
player.onPlayerDead += PlayerDead;
}
void Start() //초기값
{
my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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