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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째 수업 시간 필기
internal class Program
{
private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정보처리(입력(자료)->처리->출력)
//변수->자료기억공간
//게임->player 이동->방향정보, 속도정보
float speed = 5;
int dir = 1;
bool isDead = false;
speed = speed * 1.5f;
//상수
const int MAXHP = 100;
int hp = MAXHP;
//열거형->사용자 정의 자료형(상태)
string gamesState = "ready"; //대입연산자
State state = State.ready;
int number = (int)state;
//null =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int? a = null;
Console.WriteLine(a);
//var -> 미정의된 자료형 -> 초기값을 선언하면 자료형 결정
var msg=;
}
enum State { ready = 10, play = 20, gameover = 30 }
readonly float MAXSPEED = 10;
//산술연산자(정수 연산 정수 => 정수)
int a = 10, b = 3;
Console.WriteLine(a + b);
Console.WriteLine(a / (float)b);//몫 =>3
Console.WriteLine(a % b);//나머지 =>1
int count = 4;
Console.WriteLine(1f / count);
//증가(++)/감소(--)연산자
int num = 10;
int result = ++num + 10;//선증가 후연산
int result2 = num++ + 10;//선연산 후증가
//관계연산자
//>=, <=, <, > ==(같다), !=(같지 않다)
//
//논리연산자
//&&(and), ||(or)
//3항(조건) 연산자 => (조건)?참:거짓
int jumsu = 50; //합격
string msg = (jumsu >= 60) ? "합격" : "불합격";
//비트연산자(2진수)
Console.WriteLine(3 & 9); //and(1)
Console.WriteLine(3 | 9); //or(11)
Console.WriteLine(3 << 9); // <<(왼쪽shift이동)
//3(0011)&9(1001)
//할당연산자 -> 복합연산자
int number = 10;
number++;
number = number + 1;
number %= 1;
//변수(한개)<-->배열(여러개의 기억공간)
int[] array = {10,20,30};
Console.WriteLine(array[0]);
int[] output=new int[3];
enum ItemType { hp, speed, damage }
internal class Program
{
private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temType item = ItemType.hp;
int[] points = { 10, 3, 5 };
int point = points[(int)ite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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