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오늘 목표
1.페이드 아웃 효과 주기 (캔버스 ui이미지 이용)
public GameObject FadeOutImage; //페이드 아웃 이미지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플레이어라는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랑
//부딪히면
if (collision.gameObject.tag == "Player")
{
//페이드 아웃 효과를 줄것이다
//코드는 위에서 아래로 호출한다
FadeOutImage.SetActive(true);
StartCoroutine(Fade());
}
}
//코루틴과
//while 반복문을 통해서
//
private IEnumerator Fade()
{
float fadeOut_A = 0;
while (fadeOut_A < 1.0f) //fadeout_A 값이 1.0f 보다 커질때까지 반복을 실행하겠다
{
fadeOut_A += 0.01f;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1f); //0.1f시간 경과후 아래 코드 실행
FadeOutImage.GetComponent<Image>().color = new Color(0, 0, 0, fadeOut_A);
}
FadeOutImage.SetActive(false);
}
2.대화창 띄우기(캔버스 ui이미지 이용)
아이템 박스에 자식으로 Canvas만들고 크기 5*5로 줄이고 패널을 다시 캔버스의 자식으로 만들고 다시 텍스트를 캔버스의 자식으로 만든후 원하는 텍스트 입력 크기를 줄이고 그 텍스트를 다시 패널의 자식으로 만듬 (글씨의 투명도는 캔버스의 Dynamic Pixels Per U를 10으로 해줌) |
3. 1) Player가 KeyBox에 부딪혔을때 key가 튀어나오고
2) key를 먹은 경우 key는 사라지고
3) UI에 없던 Key 이미지가 생기게 된다
4.1)Player가 Box에 부딪혔을때 랜덤으로 3개중 하나의 아이템이 튀어나옴
5.Key를 먹은 후 Door이미지에 부딪히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UI : 화면상에서 항상 고정적으로 보여지는 화면 스크린 : UI를 꾸밀때 사용된다 게임 : 플레이어, 몬스터, 카메라 화면에서 벗어나면 보이지 않음 (월드상의 위치) 반복문 - 반복적으로 호출 1)For문 2)While문 - 조건이 false가 될때까지 무한반복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