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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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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찡사랑방 2023. 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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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목표

 

1.페이드 아웃 효과 주기 (캔버스 ui이미지 이용)

   public GameObject FadeOutImage; //페이드 아웃 이미지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플레이어라는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랑
        //부딪히면
        if (collision.gameObject.tag == "Player")
        {
            //페이드 아웃 효과를 줄것이다 
            //코드는 위에서 아래로 호출한다
            FadeOutImage.SetActive(true);
            StartCoroutine(Fade());
        }
    }
    //코루틴과
    //while 반복문을 통해서
    //
    private IEnumerator Fade()
    {
        float fadeOut_A = 0;

        while (fadeOut_A < 1.0f)  //fadeout_A 값이 1.0f 보다 커질때까지 반복을 실행하겠다
        {

            fadeOut_A += 0.01f;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1f); //0.1f시간 경과후 아래 코드 실행
            FadeOutImage.GetComponent<Image>().color = new Color(0, 0, 0, fadeOut_A);


        }
        FadeOutImage.SetActive(false);
    }

 

 

2.대화창 띄우기(캔버스 ui이미지 이용)

   아이템 박스에 자식으로 Canvas만들고 크기 5*5로 줄이고 
   패널을 다시 캔버스의 자식으로 만들고 
   다시 텍스트를 캔버스의 자식으로 만든후 원하는 텍스트 입력 크기를 줄이고
   그 텍스트를 다시 패널의 자식으로 만듬 (글씨의 투명도는 캔버스의 Dynamic Pixels Per U를 10으로 해줌)

   

 

 

 

3. 1) Player가 KeyBox에 부딪혔을때 key가 튀어나오고

    2) key를 먹은 경우 key는 사라지고

    3) UI에 없던 Key 이미지가 생기게 된다

 

4.1)Player가 Box에 부딪혔을때 랜덤으로 3개중 하나의 아이템이 튀어나옴

 

5.Key를 먹은 후 Door이미지에 부딪히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UI : 화면상에서 항상 고정적으로 보여지는 화면
스크린 : UI를 꾸밀때 사용된다

게임 : 플레이어, 몬스터, 카메라 화면에서 벗어나면 보이지 않음 (월드상의 위치)

반복문 - 반복적으로 호출
             1)For문
             2)While문 - 조건이 false가 될때까지 무한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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